아이패드 미니6 키보드 케이스 (HOU F22 Wings)

애플 아이패드의 경우 미니 제품을 제외하고 모두 정품 키보드 케이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의 정품 키보드에 못지않은 Hou의 F22 Wings 키보드 케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격, 구성품, 사용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구입

Hou 아이패드 미니 6 키보드 케이스 구입을 위해 여러 곳을 검색해 봤는데 현재 판매하고 있는 곳은 네이버 스토어와 쿠팡 2곳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할 때는 쿠팡이 더 저렴해서 59,900원에 로켓직구로 구입을 했습니다. 현재는 63,900원으로 4,000원이 인상되어 판매 중입니다. 

 

 

제가 구입한 쿠팡 상품 링크입니다. 

 

HOU 아이패드 미니 6호환 키보드 케이스 마그네틱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2. 구성품

1월 6일에 쿠팡 로켓직구를 통해 주문을 해서 1월 11일에 제품을 받았습니다. 제품의 포장은 딱 제품 크기를 살짝 넘은 박스에 담겨 있습니다.  전면에서는 아이패드 미니 6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사진이 있고, 박스 수면에서는 제품의 기본적인 스펙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F22 wings keyboard case

 

박스를 개봉하면 비닐에 담긴 키보드 케이스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있는 하얀색 박스는 충천 케이블이 담겨 있는 박스입니다. 그리고 케이스 아래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F22 Wings Keyboard Case 박스

 

박스에 담겨 있는 설명서의 경우 중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한국어도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키보드 케이스 제품 정보 및 간략한 설명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F22 Wings Keyboard Case 설명서

 

3. 디자인 및 소재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아이패드 미니 6을 위한 키보드 케이스 경우 장착했을 때 부피가 마감이 깔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HOU F22 Wings 키보드 케이스의 경우 현재 판매 중인 아이패드 미니 6 키보드 케이스 중 디자인적으로 가장 깔끔하고 완벽한 디자인입니다. 

 

애플의 정품 매직 키보드와 비슷한 수준의 마감의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재의 경우도 정품의 플리오 커버와 비슷한 질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케이스 장착

 

케이스에 장착한 측면의 모습을 보면 매우 슬림하고 일체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정품 키보드 케이스를 제외하고 가장 슬림한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케이스 장착

 

안쪽 마감 소재의 경우도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어 외관의 손상이 생기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와 장착의 경우 별도의 케이스가 있는 것이 아니라 매직키보드 케이스처럼 자석을 이용하여 탈부착하는 형태로 별도의 고정 구조가 없습니다. 별도의 고정구조가 없음에도 정품 케이스처럼 강하게 부착이 됩니다.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4. 사용 방법  및 키보드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패드 뒤쪽에 붙어 있는 케이스를 접어서 세워야 합니다. 접는 각도에 따라 아이패드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보면서 느낀 가장 큰 아쉬운 점은 키보드 충전과 수동으로 ON/OFF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애플의 정품 키보드 케이스의 경우 아이패드 측면에 있는 단자를 통해 연결이 되어 신호 및 전원이 공급되어 별도의 충전이 필요하지 않지만 이 제품의 경우 별도의 충전을 해야 합니다. 

 

또한 사용할 때마다 전원을 켜고 꺼야 하는 부분이 불편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의 경우 한 번만 설정을 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큰 불편한 점은 없지만 켜고 꺼야 하는 점은 정품이 아니기 때문에 겪어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전원을 켜게 되면 설정 > 블루투스 항목에서 F22 Wings 키보드를 연결해줘야 합니다. 한번 연결을 하면 그 이후에는 별도로 연결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키보드의 경우 키감은 나쁘지 않지만 사이즈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은 어쩔 수 없습니다. 키보드가 너무 작아서 처음 사용하게 되면 오타가 매우 많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적응을 하더라도 장문의 글을 작성하기에는 불편할 것 같습니다. 애플이 왜 아이패드 미니를 위한 키보드 케이스를 만들지 않는지 알 것 같습니다.

 

카톡과 같은 짧은 내용 작성, 그리고 인터넷 사용 시 간단한 내용 입력에 적합한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이즈에서 오는 이 문제는 해결할 수 없지만 지금 꺼 구입한 제품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